본문 바로가기
유머

"이것도 안된다고?" ㄹㅇ 빡치는 이해 안되는 학교 교칙들

2022. 8. 11.
반응형

학교다닐 때 개빡치고 이해안되는 교칙들은 항상 존재한다.

 

오늘은 한국 학생이라면 격공각인 개빡치는 교칙들을 알아보자!

 

어디 남녀가 붙어있어! 연애금지

조선시대도 아니고 학생들의 연애까지 금지하는 학교도 있다고 한다.

 

2019년 한 학교의 생활규정 중 건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교우 이상의 남녀 관계를 금한다. 라는 조항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됐었다.

 

또 2018년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200개의 중,고등학교 중 143개의 학교가 학교에서의 이성 교제를 제한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보통 남녀공학 기숙사 학교에서 이런 규칙이 있는 경우가 많다던데 이런다고 과연 지켜질까?

 

너희 얼굴에 그게 뭐야!! 화장 금지

딸기 니베아 마저 압수했던 예전에 비해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심각한 학교가 많다.

 

색깔 있는 선크림 금지, 눈썹 정리 금지, 화장품, 매니큐어,  컬러렌즈 적발시 버림...

 

눈썹정리는 도대체 왜?? 

 

지금이 체육 시간이야?? 체육복 입지 마

체육복을 입고자 하는 학생과 교복을 절대 지키려는 샘 간의 대립은 참 팽팽하다.

 

체육 끝나고 옷 안갈아 입었다고 벌점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 벌써 빡친다..

 

또 학생들 입장에서는 교복 치마나 바지가 너무 춥고 불편해서 가끔 체육복 바지 입고 등교하는 건데. 하필 그날 체육복 입은 사람 다 일로와 벌점 2점 걸려버리면 종나 열받는다 진짜. 그

 

아니 제가 샀는데 왜요? 핸드폰 압수

학교 가서도 스토리 올리고 싶고 쉬는 시간에 애들이랑 사진도 찍고 싶은데 핸드폰을 내야 하니 속이 아주 답답하죠.

 

도대체 핸드폰은 왜자꾸 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수업시간에 몰래 사용하는 거만 잡으면 되지.. 너무 이해 안간다.

 

아침마다 싹 다 걷어가버리는데 우리 사생활의 자유는 어디 개나 준건지..

 

물론 공부할 때 핸드폰이 있으면 집중 안 되는 건 맞으니까.. 그러면 수업시간에만 걷어가라고!!

 

너 머리가 그게 뭐야?

진짜 옛날에는 여자는 귀밑 3cm, 남자는 반삭 국룰이었음 ㅋㅋ. 요즘은 많이 양호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심한 학교도 있다.

 

화려한 머리핀 금지, 고데기 금지, 목선이 드러난다는 이유로 똥머리 금지하는 학교도 있다고 한다. ???

 

머리 색이 연해서 살짝 갈색 같으면 자연 갈색이라고 해명아닌 해명해야됨 ㅋㅋㅋ

 

또 앞머리 눈썹 밑으로 금지, 파마 금지

 

개인 외투 금지! 마이 꼭 입어야됨 

겨울에 외투 마음대로 못입는거 개빡친다.

 

추우면 동복에 가디건과 마이까지 갖춰 입고 그래도 추울 때만 개인 외투 허용이다. 그리고 롱패딩 금지인 학교도 있음 ㅋㅋ 진짜 

 

아니 왜 마이를 안에 입어야 하냐고 ㅋㅋㅋㅋㅋ 어떻게 마이를 입고 외투를 입냐고요. 팔도 제대로 안올라감 ㅋㅋㅋ

 

그리고 진짜 마이는 누가 만든건지 어떻게 이정도로 옷을 개같이 만들생각을 했나 싶음 ㅋㅋ

 

맨투맨, 후드티 입어도 마이 입어야됨,,,

 

교복 수선 금지!

교복 규제는 여전히 빡빡하지만 솔직히 교복 수전은 웬만하면 다 해봤음.

 

빡센 학교는 블라우스 길이는 최소 55cm 이상 치마 길이는 반드시 무릎을 덮어야 함. 바지단의 너비는 20에서 25cm 바지 밑단은 최소 5cm 이상 남겨둬야 함.

 

이딴건 근데 진짜 누가 만드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음. 나한테 맞게 조금은 바꿔 입을 수도 있는 거지. 선생님들도 다 똑같은거 입고 오던지

 

학교 중앙 계단 이용금지 

아니 거기로 가면 도대체 왜안되는건데.. 선생님들은 이용하면서 우리는 못 가서 빙둘러가고 진짜 짜증. 그리고 자기들만 엘베 사용하고 우리는 못쓰게함 ㅋㅋㅋ 

 

담요 금지 

요즘은 안그럴거 같은데 옛날에는 추워서 담요덮고 있으면 선생님들이 뺏어감 ㅡㅡ

 

슬리퍼, 크록스 금지

옛날에 실내화 똑같은거 신어야 됐음 ㅋㅋ 그림 그리면 개혼남.

 

슬리퍼는 삼선만 되는 곳도 있음, 비싼거 신으면 눈치줌... 빡치는거는 크록스는 안됨. 자기들은 겨울에 털실내화 신으면서 우리는 또 안됨 ㅡㅡ

 

또 짜증나는거 실내화 슬리퍼, 신고 밖에 못나감 ㅋㅋㅋ

 

스타킹 색깔

스타킹 커피색, 검은색 얇은거 신으면 안됨 ㅋㅋ ㅈㄴ 새까만 스타킹만 신을수 있음.

 

교무실, 교사 화장실 청소

요즘에는 학교 청소 안하는데 옛날에는 교실도 하고 교무실, 교사 화장실도 청소했음.

 

아니 우리가 쓰는것도 아닌데 왜 거기를 학생이 청소하냐고 개빡친다 ㅋㅋ

 

교무실만 냉난방 빵빵함

여름, 겨울에 진짜 교실 냉난방은 개 약하게 틀어주고 교무실 가면 엄청 쌔게 틀어져있음 진짜 열받음.

 

하복, 동복, 춘추복 혼착금지

진짜 추워죽겟는데 춘추복 기간 이딴거 만들어 놔서 동복 못입음 ㅋㅋ 근데 또 외투 안됨 개 추워쥬금. 아니 옷 기간을 도대체 왜 정하냐고 내가 덜 춥고, 더 춥고 하면 거기에 맞게 입어야지.

 

요즘에는 어떤게 남았으려나..

 

댓글